티스토리 뷰
목차
티빙에서 이번에 또 대단한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네이버 웹툰 원작을 드라마화를 한 작품입니다.
서인국, 박소담을 포함해 화려한 라인업으로도 순식간에 이목을 집중시킨 드라마입니다.
이재, 곧 죽습니다 / 기본정보
연출 / 극본
하병훈
원작
이원식, 꿀찬 작가의 동명 웹툰
등장인물
서인국, 박소담, 김지훈, 시원, 성훈, 김강훈, 장승조, 이재욱, 이도현, 고윤정, 김재욱, 오정세, 남경읍, 김성철, 유인수, 려운 등
장르
판타지, 환생, 스릴러, 액션, 느와르, 범죄, 미스터리, 서스펜스, 하드보일드
공개일
파트 1 : 2023년 12월 15일
파트 2 : 2024년 1월 5일
공개 회차
8부작
시청 등급
18세 청소년 관란불가
스트리밍
티빙
소개
주인공 최이재(서인국) 흑수저라 부를 수 있을만큼 취업경쟁에서 허덕이고 있는 인물이다. 취직은 되지도 않고 코인투자로 근근히 입에 풀칠할 정도로 지내오다 옆에 있던 여자친구는 다른 사람과 결혼을 하고, 그나마 기대했던 취직에도 실패한다.
풀리지도 않는 인생을 비관하며 투신을 하게 된다. 그리고 초월적 존재인 '죽음'을 만나게 된다. '죽음'은 최이재에게 죽음을 하찮게 여긴 죄로 12번의 각기 다른 죽음을 맞이하는 벌을 내리게 된다. 그로 인해 최이재는 12번의 환생을 하게 된다.
얼굴도, 성별도, 생김새도 각기 다르게 환생하며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드라마이다.
나무위키 참조
등장인물, 줄거리, CG, 심지어 포스터까지 원작과 동일하게 구현하며 적당히 각색한 내용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오랜만에 나온 웹툰 원작 드라마 중 완성도가 매우 높은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다만, 초반부 전개가 다소 늘어지며, 주인공 최이재의 첫번째 ~ 세번째 환생 부분은 다소 다급하고 허무하게 끝나 흥미를 떨어뜨린다는 평이 존재한다. 이러한 하드보일드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드라마의 시스템 자체에 흥미를 느껴 잘 넘길 수 있겠지만, 원작 웹툰 또는 유튜브의 소개 영상을 보고 유입된 시청자들은 1화~2화 초중반까지의 내용이 긴장감이 없고 지루하다고 느낄 수 있다. 작품 특성상 후반부에 복선 회수가 이루어지고 클라이맥스에 다다르는데, 이를 완성하기까지의 빌드업이 아쉬웠다고 말할 수 있다.
2화 중후반부터 이루어지는 네번째 환생부터는 본격적으로 최이재가 활동을 시작하며, 다양한 액션신과 로맨스 요소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연출 역시 퀄리티가 높으며, 특히 2화 후반부와 3화 초반에 걸쳐 나오는 오토바이 추격씬은 웬만한 할리우드 영화 못지않은 퀄리티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환생한 인물들의 죽음도 어느 정도 납득이 가능하게 전개됨으로써 본작이 주려는 메세지를 잘 전달했다고 볼 수 있다.
4화까지만 공개된 시점에서의 총평은 초반부(1~2화 초반부)는 설정을 설명하고 주인공의 서사를 풀어내는 과정에서 다소 지루함을 느낄 수 있었다면, 중반부(2화 중후반~4화~)는 환생 시스템을 이용하여 펼치는 최이재의 활약과 그동안 최이재 본인의 현생과 환생한 인물들의 서사를 적절히 이용해 극의 몰입감을 높여주었다.
다만, 처음부터 눈길을 사로잡아야 하는 한국 드라마의 특성상 하드보일드 장르에 흥미가 부족한 시청자들은 초반부에서 이탈할 수도 있다.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초반 환생의 비중을 조금 늘려 볼거리를 만들어주거나, 최이재의 초반 서사 및 죽음과의 대화 과정을 조금 더 인상깊게 연출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여론이 제법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