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최강야구에 이어 야구팬들 혹은 야구 입문자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저도 본방사수할 정도로 좋아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젊은 사람들도 많이 보고 있다는 야구 예능 프로그램.
바로 <찐팬구역> 입니다.
찐팬구역 공식영상
찐팬구역은 방송으로도 하지만 유튜브에서도 풀버젼으로 방송합니다.
또한, 찐팬구역 10화에서는 한화찐팬 '조인성'님이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찐팬구역은 나영석 PD가 있는 유튜브 채널 '십오야'에서 만들어진 방송입니다.
찐팬구역 마지막회
방송 예정상으로 찐팬구역 마지막회는 다음주 월요일인 6월 24일입니다.
많은 찐팬구역 시청자분들께서 너무 아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찐팬구역 방송 시간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ENA 에서 본 방송을 진행하며, 티빙에서 동시스트리밍과 유튜브에서도 방송되고 있습니다.
찐팬구역 출연진
MC 조세호와 한화찐팬들, 그리고 한화레전드 선수와 함께하는 방송입니다.
김환 아나운서는 '찐팬구역'의 특파원으로서 경기에 직접가서 응원합니다.
조세호
찐팬구역의 MC. 이글스 찐팬들과 상대팀 찐팬 게스트 사이에서 중립기어 박고 MC로 나선다!
차태현
빙그레 이글스부터 팬이었다는 대표적인 한화 골수팬! 출연 프로그램마다 한화 팬임을 언급했던 찐팬!
김태균
2001년 한화 이글스 입단, 2020년 한화 이글스에서 은퇴. 이글스 팬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구결번 레전드!
인교진
야구로 유명한 천안 북일고 출신으로 몸에 주황색 피가 흐르고 있다고 말할 정도로 한화 이글의 열렬한 팬!
이장원
한화 이글'스'에서 영감받아 페퍼톤'스' 탄생 이후, 야구 영상 BGM 맛집으로 성장! 한화가 패하면 일상생활이 힘든 한화 찐팬!
김환
이글스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간다! 현장의 생생함은 물론 팬들의 응원을 함께 외쳐 줄 '이글스의 특파원!'
찐팬구역 챌린지
5회 방송부터 한화 이글스가 방송된 경기에서 패배할 경우 멤버들끼리 자체적으로 '승리 기원 챌린지'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방송 기간 중 5패를 당하면서 김태균을 시작으로 조세호, 인교진, 이장원, 김환이 모두 한 번씩 진행했고, 차태현은 11회 방송된 기간에 한화 이글스가 승리를 거두면서 아직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12회에 한화 이글스의 경기에 따라 차태현의 챌린지가 진행될지 안될지 모르겠습니다.
찐팬구역 상대팀
1회부터 진행된 찐팬구역에서는 바로 상대팀 찐팬들이 나와 서로의 응원으로 인해 불꽃튀기는(?) 상황이였습니다.
1회 상대팀 LG 트윈스 찐팬 : 홍경민, 신소율
2회 상대팀 롯데 자이언츠 찐팬 : 배정남, 일주어터
3회 상대팀 기아 타이거즈 찐팬&레전드 : 김병현, 윤경호, 이채연
4회 상대팀 삼성 라이온즈 찐팬 : 이철민, 장진, 에스쿱스
5회 상대팀 두산 베어스 찐팬&레전드 : 유희관, 케이윌, 소이현 / 한화찐팬 게스트 : 신원호
5회 상대팀 SSG랜더스 찐팬 : 신기루, 홍윤화, 신현수, 상아
7회 상대팀 롯데 자이언츠 : 일주어터, 한해, 성진, 도운
8회 상대팀 NC 다이노스 : 유희관 / 한화찐팬 게스트 : 강재준, 이미주
9회 상대팀 LG 트윈스 찐팬&레전드 : 박용택, 이종혁, 윤박
10회 상대팀 삼성 라이온즈 찐팬 : 이철민, 박재정, 김민경 / 한화찐팬 게스트 : 조인성
11회 상대팀 KT 위즈 찐팬 : 박휘순, 지숙, 김아영 / 한화찐팬 게스트 : 매직박
8회 방송은 직관 경기로 찐팬구역 출연진이 모두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로 내려가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찐팬구역 여담
- 제작진이 직접 12회 방송을 끝으로 종영할 것이라고 언급했으며, 이후 한화 이글스가 2024년 포스트 시즌에 진출할 시 시즌 2로 돌아올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 제작진 일부도 실제로 한화 이글스의 팬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멤버들과 다같이 환호하거나 한화 이글스 공격을 위주로 보여주거나 선수진의 역사를 되짚어보며 찬사를 자막으로 보내기도 합니다.
- 상대 구단이 KBO 내 인기 구단인 경기들 위주로 방영되고 있는 것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는 팬들도 있긴 합니다. 8회는 직관 경기도 진행이 되었었는데, 이 날 방송에는 NC 다이노스 찐팬이 게스트로 출연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는 아예 경기 방영으로도 다뤄지지 않았기에 의혹이 있는 편입니다.